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온라인과정 설명자료 |
이 자료는 친환경 농업인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온라인과정을 개설하였으며 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 자료입니다. |
1.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온라인 교육과정은 언제부터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? |
ㅇ 온라인 교육과정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“농업교육포털” (http://www.agriedu.net)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.
- 신청 시작일은 2020년 4월 10일부터 가능합니다.
2. 온라인 교육과정 신청과 교육은 어떻게 해야 하고 교육 신청 가능한 시기는 언제인가요? |
ㅇ (1단계) “농업교육포털”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
(2단계) 교육신청 메뉴 → 온라인교육 → “친환경농업 의무교육” 선택하여 교육 신청
(3단계) 나의강의실 메뉴 → 학습중인 과정에서 수강
ㅇ 온라인 교육 신청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며 한 달 동안 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. (4월만 10일부터 신청, 이후 매월 1일 신청)
※ 회원가입이 어려운 경우에는 사이트내의 고객센터 “자주 묻는 질문” 또는 “문의하기”를 이용하시거나, 콜센터 1811-8656으로 문의하시면 원격지원도 가능합니다.
3. 신규인 경우에도 온라인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나요? |
ㅇ 신규, 갱신 관계없이 온라인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.
4. 인증 신청할 때 온라인 교육과정 이수증을 제출해야 하나요? |
ㅇ “친환경인증관리 정보시스템”에서 확인이 가능한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
- 교육 종료 후 교육 수료자 명단을 친환경인증관리 정보시스템에 업로드하기 때문에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- 다만, 교육 종료 후 5일 이후부터 확인이 가능하여 해당 일 이전 인증 신청자는 수료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.
5. 친환경인증 받으려는 자 또는 갱신농가 본인이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? |
ㅇ 인증 신청인과 교육 이수자는 같은 사람이어야 합니다.
- 다만,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인증 신청자가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① 인증을 신청한 법인 소속의 인증관련 전담직원이 교육을 이수한 경우 (법인 명의 인증 신청에 한함) ② 농어업경영체법에 따라 같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 교육을 이수한 경우(인증신청인과 교육이수자가 경영주와 경영주 외 농업인의 관계인 경우에 한함) |
- 법인 신청자인 경우 인증 신청 시 교육 이수자가 법인 소속 인증관련 전담 직원임을 증명하는 자료를 같이 제출해야 하고,
- 개인 농업인의 경우 농업경영체 확인서에서 관계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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